2011년에 영국에서 Don’t bottle it up 이라는 이름의 캠페인이 있었어요. 감정적, 정신적으로 힘든 일이 있을 때 이를 약한 것이라고 여겨서 참지 말고 필요한 도움을 받으라고 격려하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캠페인이었답니다. #dontbottleitup이라는 해시태그로 소셜미디어에서 더 널리 퍼지기도 했어요.
Bottling up your emotions never really works, does it? 감정을 담아두는 건 항상 결과가 안 좋지 않나요?
She's kept her feelings about the accident bottled up for too long. 그녀는 사고에 대한 감정을 너무 오랫동안 숨겨왔어.
브릿센트의 인기 팟캐스트, 달리아쌤과 스테파니쌤의 최신 에피소드에서 이 표현을 확인해 보세요.
바지를 입지 않고 지하철을 타는 날이 있다는 거, 알고 계신가요? 얼마 전 영국에서 No Trousers Tube Ride Day가 있었어요.
뉴욕에서 시작되었던 No Pants Day가 영국으로 넘어오면서 No Trousers Tube Ride라는 이름으로 불리게 되었다고 해요. 영국영어로는 바지를 trousers라고 하거든요. pants는 속옷을 의미하기 때문에 만약 No pants day라고 한다면 다들 눈을 크게 뜨고 쳐다보지 않을까요? 😅
올해의 행사를 소개한 한 뉴스 기사 속에는 Cheeky Londoners took to the underground today for the No Trousers Tube Ride. 라는 문장이 나오는데요, cheeky는 영국에서 ‘장난기 많은, 짓궂은’의 뜻으로 쓰이는 단어예요.